클라리스소셜데이팅 큐핏 기업, 채용, 투자, 뉴스


초창기에 마케팅을 할 여건이 되지 않아 검증된 지인들을 중심으로 회원들을 모으다 보니 소위 말하는 ‘괜찮은’ 집단이 이뤄졌다. 때로는 “난 40대라도 ‘돌싱(돌아온 싱글)’인데 왜 가입이 안 되느냐”, “결혼은 했지만 그냥 친구를 찾고 싶으니 가입시켜 달라”는 볼멘소리도 들었다. 회원관리에 힘쓰다 보니 여성 커뮤니티들을 중심으로 자연히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같은 O2O 산업이라도 음식 배달, 부동산 등과 다르게 숙박, 온라인 데이팅, 대부업 등은 아직 대중의 편견에 시달린다. 불법이 아님에도 이용자가 ‘어제 모텔 앱 이용했다’ ‘온라인 데이팅 앱을 통해 소개팅을 했다’고 대놓고 말하기는 사회의 시선이 불편하다. 우리나라도 2015년 500억 원 정도의 규모였던 데이팅앱 시장 규모가 매년 두 자릿수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결국 나머지 50%의 만족은 프로그램이 아닌 관계를 지속하고자하는 인간의 노력으로 채워야한다는 말이다. 멋진 이성과의 인연을 찾는 어플 유저들에게 소셜데이팅 어플은 꿀처럼 달콤하다. 최근 들어 여러 취약점을 보완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는 소셜데이팅 어플 이야기도 심심찮게 들려온다. 새로운 만남의 달콤함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숨은 독(毒)이 쉽게 보일 리 없다. 소셜데이팅 어플의 낯설고 불편한 이면도 볼 줄 아는 이들에게 ‘스마트’한 연애의 기회가 찾아온다.


그렇게 하면, 스스로 “발견”해야 할 일들이 줄어들고 데이트를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성숙한 성인이 되고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나누기만 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같은 날 김다예는 "세상의 모든 가짜를 밝혀 억울한 피해자들에게 위로가 되는 채널로 발전하고 싶습니다"라며 법률 관련 유튜브 채널 개설 사실도 알렸다. 그는 "엄청난 직함을 주신 대표 변호사님"이라며 박수홍의 변호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콘테스트 방식을 활용하여 한 기업에 다수의 디자이너를 연결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국내 1위 디자이너 플랫폼, 12만 이상의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합니다.


이제 데이팅앱의 존재는 모두가 알고 있지만, 누구나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우리나라에서 데이팅앱은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성공했지만, 앞으로도 ‘대중성’을 확보하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앞으로도 데이팅앱의 매출 규모는 더욱 커지게 될 것이며, 보다 더 많은 이들이 데이팅앱을 통해 만나고 또 맺어질 것이다.


법률적 베이스라인을 배제하고 서비스 특성상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15가지를 선정하였다. 최근 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소개팅 앱)에서 해킹을 당한 것이 보도되어 이슈다. 이번 이슈가 중요한 것은 유출 가능성이 있는 개인정보들이 극도로 민감한 정보라는 점이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앱은 자격 심사를 위해 공적인 서류 등을 제출받아 보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선정성이 높은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였다는 것이다.


하지만 Yes or No만 받아 보아도 회사의 보안성 판단에 중요한 기준이 된다. 물론 거짓말을 할 수도 있지만 사고가 발생했을 때 법정에서 정말 중요한 증거로 사용될 것이다. 앞으로 우리는 신사업 및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신사업으로 다시 일어서고 싶은 기업들 그리고 새로운 비즈니스로 성공을 꿈꾸는 스타트업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이 필자에게 “온라인 데이팅 외에는 데이트를 할 방식이 없다”라며 하소연했다. 이는 일상 속 모든 과정처럼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을 자격이 있는 인간으로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의 문제이다. 특히,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지 못하는 상황에 취약하다. 최근, 온라인 데이팅이라는 다른 기술적 추세를 보고 SNS를 볼 때와 같은 기분을 느낀다. 정부 조사기관부터 언론까지 테크 업계 대기업의 빠른 거짓 정보 확산부터 민주주의 저해까지 모든 것에 주목한다.

오피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서울 오피 서울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